[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가 최근 산학협약관계의 경비보안업체들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경비인력 배치와 브랜드홍보를 통한 기업가치 증진을 위해 씨큐인 플랫폼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서강전문학교는 지난 25년간 경찰복지특성화 학교로 성장하고 있으며 경찰공무원과 경비지도사는 물론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이수생들을 20만명 이상을 배출했다고 전했다.
김준엽 서강전문학교 재단법인 이사장은 “경비보안직종에 취업을 원하는 교육생이 경비원신임교육이수증을 취득하면 부담되는 일정 소개수수료를 직업소개소에 납부하고 경비업체에 취업하거나 경비업체가 적재적소에 최적의 인력을 투입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취업의뢰를 본교에 한다”며 “경비원신임교육 담당자가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을 적극 추천해 경비보안업체들의 인력난 해소에 일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디지털시대에 경비경호보안 인력만을 위한 별도의 플랫폼 투자에 대한 유수의 기업들과 교육생들의 수요가 확인돼 씨큐인 플랫폼을 론칭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 이사장은 “본교는 매월 400명 이상의 경비보안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이들은 자신의 역량과 지역에 따른 최적의 경비보안업체에 취업을 하고 싶어 하고 경비업체들은 각종 입찰 시 우수인력들이 필요하다”며 “일부 경비경호구직구직 소개기관이 있지만, 오로지 경비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풍부한 경비경호분야의 인적자원을 보유한 서강전문학교는 별도로 씨큐인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또한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와 대한노인회 등의 유수의 기관들과 단체들이 회원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를 매년 1000명 이상을 배출하고 있다. 노인복지 분야의 플랫폼으로 확대 성장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씨큐인은 국내 최대 규모의 경호경비보안 분야의 경호원, 경비원 등 보안 인력들이 언제 어디에서나 경비보안업체들의 구인정보를 확인하고 입사지원을 할 수 있도록 디지털화했다. 경비업체들에 대한 세부 분석과 정보와 경비원, 경호원 등 보안요원을 희망하는 지원자별 분석을 통한 AI기술을 융합해 최적의 종합커리어패스 관리형 플랫폼이다.
㈜씨큐인의 장주상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씨큐인은 ‘SECURITY+人’으로 경비보안업체와 경비보안인력과 국민이 함께 안전한 대한민국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됐다”며 “씨큐인은 경비보안 업체들에게 가장 적임의 인재를 선별할 수 있는 있도록 경호경비보안현장에서 신속한 배치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가장 많은 경호경비보안 분야 구직자들이 방문하고 있는 씨큐인은 기업에게는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준비된 인재를 제공하고, 경호경비보안 분야의 구직희망자에게는 맞춤식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며 “씨큐인은 경비경호보안 분야에 재직하고자 하는 인재들에게 적정 수준의 교육 이수와 기업별 맞춤식 역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준비된 인재에게 맞춤식 일자리 창출이 될 수 있도록 경비경호보안 분야 채용시장을 혁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씨큐인 론칭과 더불어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이수증을 취득한 교육생부터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은 물론 경찰행정, 경찰경호 학위를 취득한 학생들까지 다양한 경력과 역량을 보유한 구직희망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동아이엔스, 서강시큐리티,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프로에스콤, 에스지취업지원센터, 주식회사 와이즈 등 유수의 경비업체, 취업지원센터 등 단체와 기관들이 기업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규모의 경비업체들로 구성된 기업회원들이 함께하고 있다.
출처 : 천지일보(https://www.newscj.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