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씨큐인이 국내 최대 규모의 경호경비보안분야의 경호원, 경비원 등 보안 인력들이 경비보안업체들의 구인정보를 확인하고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디지털화하는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씨큐인은 경비업체들에 대한 세부 분석과 정보와 경비원, 경호원 등의 보안요원을 희망하는 지원자별 분석을 통한 AI기술을 융합하는 최적의 종합커리어패스 관리형 플랫폼이다.
씨큐인의 장주상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씨큐인은 경비보안업체와 경비보안인력, 경호경비보안 분야의 디지털취업연계 플랫폼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씨큐인은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와 전략적 협약을 맺고 중견 경비보안업체에 맞춤형 경비보안 인재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이수증을 보유한 경호경비지원자는 직업소개소를 통해 경비보안 분야에 취업하거나 지역의 복지센터를 통해 취업 정보를 얻는 경우가 많았으나, 씨큐인에서는 보다 양질의 경비보안기업에 대한 세부 분석과 경비원취업정보 플랫폼을 통해 경비원취업지원을 디지털화로 확대하고 더 많은 경비보안업체들이 참여하도록 플랫폼을 새로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장 최고운영책임자는 “씨큐인은 경비보안업체들에게는 가장 적임의 인재를 선별할 수 있는 있도록 하고 경호경비보안현장에서 신속한 배치를 할 수 있도록 하고 경비경호보안분야에 재직하고자 하는 인재들에게는 적정 수준의 교육이수와 기업별 맞춤식 역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준비된 인재에게 맞춤식 일자리창출이 될 수 있도록 경비경호보안분야 채용시장을 혁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이수생들은 씨큐인을 통해 검증된 300여개의 중견급 경비보안업체들의 양질의 취업 정보를 취득할 수 있고 경비업체들은 연령별, 지역별, 역량별, 기업별 준비된 인재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구인할 수 있다.
씨큐인에 따르면 경비원신임교육이수증, 특수경비교육이수증, 경비지도사자격증 취득자, 신변보호사를 포함해 경호보안 분야에 취업하고자 하는 구직자들은 물론 백화점, 주상복합 등 빌딩에 대한 인적시설경비를 주로 하는 업체에서부터 대단지 아파트, 현금수송, 금융기관, 주요 인사 신변경호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경호경비보안업에서 씨큐인의 플랫폼에 관심을 보이며 참여를 하고 있다.
씨큐인은 서강전문학교가 매년 배출한 6000여명의 경비원신임교육이수생은 물론 경비지도사합격자, 경찰행정학과 및 경찰경호학과 졸업생들까지 양질의 일자리 매칭에 참여하도록 협력하고 있다. 아울러, 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 대한노인회 등의 국내 유수의 단체, 기관들의 회원들에게 최적의 일자리를 제공해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주상 최고운영책임자는 “씨큐인은 경비경호보안 분야의 구인구직플랫폼에서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실버복지산업의 구인구직 플랫폼까지 특성화하고 있다”며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 서강직업전문학교,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대한노인회서울시연합회 및 서울시사회복지연합회 등 유수의 단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씨큐인의 개인회원은 단기에 7만여명을 초과할 것이다. 이번 플랫폼 론칭을 계기로 경비업체들의 구인활동이 증가하고 경비업체들의 브랜드강화에 일조하고 있다”고 말했다.